[디자인씽킹] 새로운 문제를 위한 새로운 혁신 사고 2편

2020. 11. 16. 20:48
728x90
반응형

From the Right Mindsets, Teams, and Environments for Innovtion.

 

Author/Copyright holder: : Teo Yu Siang and Interaction Design Foundation. Copyright terms and licence: CC BY-NC-SA 3.0



옳은 마음가짐과 감사하는 팀을 고르는것, 혁신이 발생할 수 있도록 격려하는 환경을 세팅하는 것은 회사와 조직 그리고 크게 사회안에서 성공적인 혁신을 예견하는 필수적 관점의 세가지 요소 입니다.

 

 

반응형

 

1. Fom The Right Mindsets for Innovation

Albert Einstein에 대해 놀라운 것중에 하나는 그의 창의적과 분석적인 생각사이에서 연결하는 것이었습니다.그의 분적적인 사고 능력의 수용력면에서 최대치를 같은 시간동안 그는 인간조건, 약점, 실패를 깊게 영하여 엄청나게 창의적인 사람이었습니다. 극심한 분석적 능력과 함께 창의적인 생각을 합치면서 세계적 영향을 통합하고 가입시킨 그의 능력은 생각하는사람과 과학자로써 그가 성취했던 돌파구에대한것을 불러일으켰습니다. 디자인 씽킹과 같이 아인슈타인은 논리와 상상 둘다를 찬양하고 의존했습니다.

"이성은 당신을 A에서 B로 데려다 줍니다. 상상력은 당신을 어디로든 데려다 줍니다"
-Albert Einstein-

에술적 재능 또는 창의력은 오직 이 능력을 선물받은 사람들의 영역입니다 와같은 생각은 우리의 삶에서 오늘날 가장 하지말아야할 생각 중에 하나입니다. 하지만 그것은 수평적 사고와 창의력은 더 배울수 있고, 적당한 단계의 실행과 함께 과정과 마음가짐은 우리가 직면해있는 더 사악한 문제들을 풀수 잇도록 촉진 시킬수 있다와 같은 더 넓게 열린 신념으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도전과제는 가장 현대적인 회사, 단체 그리고 기관환경이 너무 순응하는 생각들과 함께 창의성을 죽이는 경향있다는 것입니다.

창의성과 논리적인 사고에 겪는 시련은 구식입니다. 그러나 그것은 심지어 아직도 신경과 인지과학의 돌파구와함께 아직도 충분히 이해되어 집니다. 이것은 오래된 공통적인 믿음인데, 선천적으로 더 이성적이고 논리적이고 분석적인 경향이 있는 사람들은 언제나 뇌의 왼쪽이 더 크다는 것을 믿는반면 더 창의적이고, 표현적이고 감성적인 사람들은 오른쪽이뇌를 가지고 있다는 생각입니다. 이러한 미신은 뇌의 양쪽 모두 창의적이고 논리적인 과정이 모든 종류나 일을 할때 포함되어진다는 것을 나타내는 연구와 함께 최근 깨어진 것 처럼 보입니다.

우리는 문화와 논리와 상상력 둘다를 결함한 마음가짐을 더 열리고, 협동적이고 탐험할 수 있게 개발 할 필요가 있습니다. 새로운 혁신적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말이죠. 그리고 디자인 씽킹은 우리에게 그러한 것들을 할 수 있게 도움을 줍니다.


2. Create Cross-disciplinary and Innovative Teams

많은 기관들이 구체적인 역할과 관련하여 능력과 솜씨를 개발시키는 것을 고무하는것은 표준적인 일입니다. 예를들어, 창의성은 그래픽 디자이너에 권장되어지는 반면, 분석적인 스킬은 마케팅이나 비즈니스, 영업관련직업에게 촉진되어집니다. 그러나 재능의 기관 "boxed" 와 같은, 다른 부서를 통한 사일로의 사용이나 개발되어진 다른 스킬들은,ㅅ로운 사악한 문제들의 파동을 위해 우리들이 필요한 혁신을 더많이 생산 할 수 없을 것입니다.

우리는 지금 창의적인 사과 논리적인 사고사이의 건강한 협동이 다차원적으로 새로운 문제를 풀고 이해하는 것이 요구되어지는 전체론적인 사고의 종류를 생각 해 내는데 굉장히 중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또한, 다체계적으로 훈련된 팀안에서 일하는 것, 그러니까 경험과 전문적이고 넓은 사고스타일의 범위를 가진 팀은 좁고 편협한, 전문자적 견해를 가진 혼자 일할 수 있는 개인보다 훨씬 더 효율적인 솔루션을 함께 생각해 낼 수 있습니다.
디자인씽킹안에서, 교차훈련 된 협동 역할은 중요한 역할입니다. 그것은 디자이너들이나, 기업가들, 비즈니스 분석가들 그리고 마케터들이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낼 수 있는 우리가 함께 일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혁신과 디자인싱킹이 가능하게 하기 위해, 기관들은 실제로 교차부사와 교차훈련의 공동작업을 시작해야하며, 사일로모델의 능력들을 배제시켜야 합니다.

 

 


3. Create Environments Coducive to Innovation

우리가 가장 많이 관여하는 활동들과 우리가 거주하는 환경들은 우리 사고 패턴, 사물에 대한 이해 그리고 혁신할 수 있는 우리 능력에 영향을 줍니다.

이것이 구글같은 혁신적인 회사가 돈을 써서 관습에 얽매이지 않는 장비들, 장난감들로 일터를 채우고, 그들의 사무실을 통해 창의적인 생각을 위한 지역을 만드는 이유입니다. 이는 또한 많은 회사가 그들 전체 직원을 함께 뗏목을만들거나, 원을 만들어서 어울리거나, 가능한 어린아이같이 하는 방식으로 하는 팀 빌딩 휴가를 보내기위해서 바쁜 연간 스케줄에도 불구하고 확실한 일정을 가지고 있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그것은 단지 회사가 재밋고 흥미로운 작업 환경이 되기를 만들어서만은 아닙니다. 그것은 개성없는 조각들을 문제 수습하는데에 더 쓰이는데에 반하게 함으로써 혁신의 돌파구를 찾아내는 사고 유형으로 꼭지를 틀거나 허락하기 위함이기도 합니다. 놀이는 위험한 비즈니스입니다. 당신은 스스로 그곳으로 들어가야합니다. 마찬가지로, 그것은 용기를 현재상황의 문제로 가져다 주고, 혁신적인 솔루션을 생각 해 낼 수 있게 합니다.

우리가 다이나믹한 장소를 만드는 이유이고, 신체적으로나 비유적으로 둘다, 사람들은 변화에 포용할 수 있고, 모르는 것을 탐구하며, 새로운 방식에 급속도로 실험하게 되고 혐동적으로 함께 일하게 될 수 있습니다.

 

Author/Copyright holder: Mathew Ingram. Copyright terms and licence: CC BY 2.0


구글은 시간과 돈을 들여서 장남감이나 독특한 장비들로 가득차게 재미있는 일터를 만드는데 우선시 하는 주요 회사중 하나입니다. 목표는 직원들을 편안하게 만들고, 즐거운 태도로 새로운 해결책을 내놓아도 좋다는 말입니다.


Ideo Formed the Right Mindsets, Teams, and Environments for Innovation

어떻게 혁신을 만들기 위해 옳은 마음가짐을 형성하고, 교차훈련적인 팀을 구성하고, 재미있는 회사를 만들 수 있을까요? 예를 들어 봅시다. 2000 dot- come 거품 파열 후에, IDEO CEO Tim Brown은 조직을 다시 디자인해야할 시기라고 결정했습니다. 다시 디자인 할때, IDEO는 조직안에 협동방식을 이행 했을 뿐만아니라, 내부패턴과 함께 근본적으로 일하였습니다. IDEO는 "One IDEO"의 컨셉을 만들었고 그것은 독립된 디자인 스튜디오로써가 아니라 하나의 연결된 재능 네트워크로써 활동할 필요를 강조했습니다. 회사는 또한 클래식 디자인 스튜디오 모델을 금지한 사무실이다라는 그들의 구성방식을 변경하였습니다. 대신에 드들은 "글로벌 실행"모델을 적용하기 시작했습니다. 그것은 (20세 이상의 어른들의 욕구에 맞춰진)"zero20", "Helth Practice"와 같은 지역의 글로벌 시스템에 다라 구성하도록 팀을 도와주는 방식입니다.

그들 스스로 변화 하려는 그리고 세계와 고객의 욕구를 더 좋게 제공할 필요가 있는 IDEO처럼 새로운 조직 구성은 팀들 사이에서 혁신적인 협력이 필요되어지고, 세계를 더 나은 장소로 만드는 영향력있는 솔루션을 만드는것이 요구되어집니다. 그러나, 변화는 큰규모를 가질 필요는 없습니다. 구글과 페이스북 캠퍼스안에 있는 사람들과 같이 어른 사이즈의 놀이터를 가지는 것도 좋은 반면, 조직의 배치나 철학이 혁신과 협력이 우선순위되고 권장되어 지는것 중에 하나를 확실히 하는 것이 훨씬 더 충분해야 합니다.


The Take Away

조직과 나라들이 오늘날 직면해 있는 도전들은 우리가 몇년 전에 직면해 있던 문제들보다 훨씬 더 복잡하고 영리합니다. 이유중 하나는 세계화인데, 그것은 세계를 가로지르는 다른 영역에서 또다른 영향을 미치는 상호연결되어있는 웹시스템으로 함께 데려다 줍니다. 이새롭고 복잡한 문제를 풀기위해, 디자인 씽킹은 굳건하고 세로운 체계와 수평적인 인간 중심접근 단계를 밟고 있습니다. 디자인씽킹은 우리들에게 논리와 리서치를 통합하여 혁신적인 솔루션을 만들어 내어 인간중심관점을 적용할 수 있게 허용합니다. 디자인 씽킹과 혁신을 담아내기 위해서, 우리는 올바른 마음가짐과, 협력적인 팀, 그리고 도움되는 환경을 확실히 가지는 것을 요구합니다. 우리가 우리 마음, 솜씨, 환경을 나란히 할떄, 우리는 우리가 가까운 미래에 직면할지도 모를 혼란에서 살아남기 위해 허락되어진 혁신을 만들어 내는것이 가능해집니다. 우리를 둘러싼 세상을 위해 더 나은 상황을 만들어내기 위해 깊은 욕망을 가지세요 그리고 세상과 당신 스스로를 위해서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 내는 것을 시작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