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씽킹] 새로운 문제를 위한 새로운 혁신 사고 1편

2020. 11. 16. 20: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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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sign Thinking : New Innovative Thinking for New Problems

 

 

아인슈타인은 확실히 정의 했습니다. - 우리는 우리가 그들을 만들어 낼때 우리가 사용하던 똑같은 사고의 종류를 사용하게 되면 문제를 풀 수 없습니다. 게다가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와 함께, 우리가 직면한 많은 문제들을 풀어왔던 이전의 방식들은 더이상 효율적이지 않습니다. 우리는 현재 문제를 풀기 위한 경험이나 서비스 도는 더 나은 솔루션을 디자인하기위해 새로운 사고 방식을 발전시켜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디자인 씽킹은 새롭게 선명히 체게화가 되어있고 직선적이지 않은 인간 중심의 접근 단게입니다. 이것은 우리에게 급속적인 변화에 우리가 어떻게 문제를 탐험하고 이러한 문제의 해결책들을 창조 해 내야할지를 도와 줄 것입니다. 

디자이너들, 사업가들, 기술자들이 오늘날 직면한 문제는 우리가 과거의 몇십년간 직면해왔던 도전과 비교할때 새로운 단게의 규모입니다. 대규모의 글로벌화된 세상에서, 경제적이던 자연적 자원이 이 지구에 반정도라고 느기는 이 변화에서, 우리의 도전은 더 모든것과 우리가 연결되어이쓴 시스템과 더 긴밀하게 얽히게 되었습니다. 우리가 오늘날 또는 미래에 직며한 문제의 새로운 파동을 해결하기 위해 우리는 새로운 종류의 사고가 필요하고 혁신을 향한 새로운 접근법이 필요합니다. 또한 그것은 사람들, 팀원들이 그리고 조직이 인간중심의 관점을 갖게 하는 반면 문제해결을 위해 과학적인 접근을 갖도록 만듭니다. 국제적인 디자인 컨설팅 회사 IDEO의 CEO, Tim Brown은 그의 책 Change by Design의 소개에서 이러한 관점을 말했습니다. 

"혁신의 순수한 기술적 관점은 이때까지 덜 지속적이었고, 존재하는 전략으로 부터 선택해 바탕으로 갈려있는 관리철학은 집이나 해외에서 새롭게 개발되어짐으로써 압도적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우리가 필요한 것은 새로운 선택입니다. 그것은 전체로써의 사회와 개인으로서의 욕구가 서로 균형잡힌 새로운 제품 입니다. 그리고 부와 건강 그리고 교육의 글로벌 도전적과제를 해결 할 새로운 아이디어 입니다. 모두가 그들에게 영향을받아 관여한다는 목적의식과 문제들의 차이에 결과를 받은 새로운 전략입니다. 우리가 직면한 도전들에 우리가 그들을 낳기 위해 가져왔던 창의적인 자원들이 초과했던 때를 상상하기란  어렵습니다."
-Tim Brown - 

 

Which Problem Can Design Thinking Help us solve?

디자인 씽킹에 대해 들었을 때 사람들이 묻는 첫번째 질문중 하나는 "디자인씽킹은 무엇을 위해 최고로 사용되어 집니까?" 입니다. 디자인 씽킹은 넓은 범위의 시도를 처리하는데 적합하고, 밑에 따라오는 맥락 안의 혁신에 대해 가져온 것들을 위해 사용되면 좋습니다. 

 

  • 가치를 재 정의 하는것
  • 인간 중심의 혁신
  • 삶의 질
  • 다양한 사람들의 그룹에 영향을 주는 문제들
  • 다양한 시스템을 포함
  • 시장이나 행동을 교대하는 것
  • 급속한 사회나 시장 변화에 대응
  • 공동문화에 관련된 이슈
  • 새로운 기술에 관련된 이슈
  • 비즈니스 모델을 재 창조 하는 것
  • 사회의 급속한 변화를 처리하는 것
  • 풀지못한 사회적 시도의 복합체
  • 다훈련된 팀들을 포함한 시나리오들
  • 기업의 주도성
  • 교육적 발전
  • 의학적 생각을 깰 때
  • 영감이 필요할 때
  • 풀지 못한 문제들

A Holistic approach to Challenges 

디자인 씽킹은 개인과 시스템 사이에그리고 경제적 요구와 인간의 욕구, 창의와 논리적, 논리와 감정, 사회와 비즈니스의 간극에서 복합적인 충돌의 구에서 생기는 문제들을 처리하는데 최고로 적합합니다. 우리는 디자인씽킹이 재미없는 문제들을 푸는것을 요구할 것 같지않습니다. 그말인 즉슨, 간단하거나 해결책이 알려져있거나 고정되어있는 문제들입니다. 대표적으로 이용가능한 해결책들보다 다른 욕망된 목표와 함께 문제를 풀기위해 우리가 혁신적이거나 새로운 의미를 찾지않으면 말입니다.  

It's Not Just a Process or Set of Steps 

그러나 디자인 씽킹은 단지 과정이나 고정불변한 문제 모음의 해결을 위한 방법으로써 이해하는것만을 필요로하지 않습니다. 그것은  혁신이나 사고가 다르게 요구되어지는 어떤 시나리오에도 거의 적용되는 사고 방식입니다. 그것은 또한 다른 방법이나 비즈니스 전략, 사회 혁신 모델, 그리고 관리 방식과 함께 결합 될 수도 있습니다. 그것은 맥락위에 의존하는 변화가 될 수도 있고, 다른 훈련으로 부터 기술이나 도구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It's About Human-Centred Innovation

디자인 씽킹은 시도의 권한이나 규모에 관계없이 인간의 욕구들에 적합한 최고의 방법으로 시도하는것을 접근함으로써, 인간감각의 것들을 만드는데 필요한 최고의 작업을 합니다. 순응주의자, 조절하고, 기술적이고 직선적인 접근은 더이 현대사회의 민감하고 복잡한 욕구와 함게 상 붙잡고 싸울 수 없습니다. 

 

그것은 더나은 상황과 상태를 향하는 갈망이나 욕구, 욕망, 목적과 함께 시작합니다. 우리는 이것이 겨우 꿈에 불과한지 아니면 취해야 하는 실용적이고 실질적인 길인지는 알길이 없습니다. 디자인씽킹으느 우리에게 이 도구가 무엇이든지 될 수 있는 것을 탐구하게 해 줍니다. 

 

"단지 디자인 세계에 대한 것이 아니라, 세계의 디자인입니다." 

-Bruce Ma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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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pe with Disruptions in Society

산업혁명이 원인이 되어 인간개발이 방해가 된 이후로, 분석가들은 최소한의 시간과 자원의 양으로 부터 최대의 이익을 추출해오는 목표와 함께 상상할 수 있는 경제 과정과 상품, 모든 사업에 대한 것들은  간소화 하는 방법으로 조직화 해오고 있습니다.  생산성과 효율성의 단계가 성공적인 온도를 가지고 있었던 반면, 모든 부분들 안에 많이 필요했던 혁신적 레시피는 수수께기의 무언가로 남아있습니다. 이것은 우리를 둘러싸고 있는 세계를 새롭게 바라보기 위해서, 우리가 갇형있는 오래된 모듈을 부술 수 있게 도와주는, 어떻게 우리가 문제를 탐험하고 그러한 문제들을 찾는지 급속도로 변화하는 선명한 새로운 인간 중심적 접근과 함께하는 디자인씽킹 단계입니다. 

 

분석과 창의적인 세계 사이에서 고군분투하고 있는데에 비해, 다른 요소들이 우리가 보고, 이해하고 경험하고, 우리를 둘러싸고 있는 세계를 해석하는 방법을 극적으로 방해해 오고 있습니다. 기술은 꽤 빠른 속도로 발전해 오고 있고 그것은 직업 설명이 거의 유지되기 어려울 수 있고, 전체 산업에 혼자가 될 수 있음을 말합니다. 소비자들은 그들이 지속적으로 스위치를 켜고있고, 항상 알리고, 그들의 네트워크들과 함께 모든 것을 집요하게 공유하고 있기 때문에 더 많은 것을 요구합니다.

 

Focus on Humans, Not Users

관련이 남아있기 때문에 회사나 조직기관들은 전례없는 단계에서 주목을위한 배틀 사움을 합니다. 끊임없는 정밀조사와 책임감에 비해, 정보의 과부하는 또한 그것의 피크에 다다릅니다. 사람들은 그것들의 상품, 서비스, 의미있는 단계에서 개인적으로 머무르고 싶어하는 단체들을 기하급수적으로 찾기 시작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그들의 인간적 욕구와 경험을 직접적으로 말하는 것의 몇몇 옵션을 선택합니다. 이것은 지난 몇년간 온갖 종류의 인간중심적 디자인과 디자인씽깅의 접근이 버섯으로 운반해 주었습니다. 사회혁신과 비즈니스적 접근은 인간의 욕구와 원초적 동기부여를 일으키는 인자로 부터의 경험을 중심으로 하여 가치를 추가한 오래된 모델들에서 대체제를 갈수록 찾기 시작했습니다.

 

혁신적인 해결책은 인간자원, 에너지, 지속적인것, 교육, 경제적 제약, 정치적 불안적 - 대문자와 함께 이런 크고, 시스템적이고, 복잡한 문제들 - 그리고 조목조목 따질 수 없는 관리 방식이나 과정 그리고 전략이 존재하는 다른 전반적으로 과잉의 시도들에 영향을 주는 막대한 혼란에 뒤지지 않을 수 있는 것을 설립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Innovate or be Swept Away with the Tide


큰 규모의 전략 혁신에 디자인씽킹을 적용시킨 Idea of Couture의 CEO이자 이끄는 리더인 Idris Mootee는 비즈니스안에서 디자인씽킹 방법의 실행에 대한 그의 책 "전략혁신을 위한 디자인 씽킹"을 저술 했습니다. 이 책은 비즈니스 혼경의 막대한 분열의 개요르르 보여주는데 새로운 소비자의 행동과 기대를 포함하고 그들 모두 행동을 다시 생각 할 수 있도록 회사에 초점을 맞춥니다.

"이것은 오래된 모델규칙에 의한 회사 작동방식에 친절하지 않습니다. 위는 그들의 광고를 더이상 볼 필요가 없습니다. 도 그들의 마케팅을 더이상 볼 필요 없습니다. 우리는 더이상 그들의 막대한 정크 재료들을 먹고 싶지 않습니다. 우리는 그들의 가게에서 더이상 살 필요도 없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더이상 수익머신이 되기위해 그들에게 최고가 되고 싶지도 않습니다. 우리가 원하는 가격과, 우가 어떻게 원하고, 언제 원하는지 등 우리는 더 많은 걸 원합니다. "
-Idris Mootee-

Idris Mootee는 대기조건에서 심지어 약간의 변화도 날씨 변화패턴에서 극적으로 달라질 수 있는것을 알아낼 수 있 있는 날씨 시스템의 연구 분석을 사용했습니다. 급속도로 변화하고 격변하는 현재 날씨는 심지어 미래를 위해 예측하기가 더 어렵습니다. 우리는 다음 코너에서 무슨 상태인지 예측할 수 없고, 선 아래의 달이나 년도에 홀로 내버려 두어야 합니다. 이것은 우리는 완전히 새롭고 다이나믹한 혁신과 전략수립의 접근이 필요하다는 말입니다. 다음단게에 놓여있는 그들의 그것들인변화와 우리 스스로 찾아야하는 다양한 조건들을 적용하기위해 쉽고 바르게 할 수 이쓴 덜 엄격한 무언가를 말입니다.

인간의 행동안에서 우리의 환경과 변화가 급속도로 변화에 반응하고 이해하는 능력은 우리가 여전히 개발하고 찾아야할 중요한 능력입니다. 디자인 씽킹은 더 인간중심적 방식안에서 이 모든 변화와 함께 잡고 이끌기 위한 수단들을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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