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sign Thinking : Select the Right Team Members and Start Facilitating
여정으로써 디자인씽킹의 비슷함을 적용하려면, 좋은 여행파트너를 가지는것은 당신이 원하는 목적지에 안전하고 성공적인 도착을 하는데 중요합니다. 디자인씽킹의 과정은 당신을 알지못하고 때때로 불편한 곳으로 데리고 갑니다. 디자인씽킹팀의 멤버들은 오픈 마인드와 호기심 그리고 협력, 그들의 가설을 도전적이고 도전을위한 준비 그리고 적응할 수 있어야합니다. 맞습니다. 많죠. 하지만 그 노력들은 정말 가치있는 것입니다. 좋은 팀 정신과 작업 민족, 그리고 위와같은 최종산출물을 만들기 때문입니다.
Who to Take on the Ride
팀사이즈는 아마 얼마나 도전을 하느냐에 따라 다릅니다. 그리고 심지어 더 복잡한 문제의 다양한 부분을 풀기위해 동시에 다양한 팀이 구성될수도 있습니다. 또는 때때로는 혼자일하는 팀이나 사람들일수도 있고 다른시간에 합쳐지게 구성될수도 있습니다.
여러 학문분야에 걸친 팀은 당신에게 최고의 결과를 제공해줄수 있습니다. 팀은 아마 능력가능성에 따라 조력자나 전문가로서 함께 탑승하여 데려온 외부 멤버들과 함께 서로 친하지 않는 사람들로 구성될수도 있습니다. 사람의 다양성을 안내하는것은 디자인씽킹과정의 가장어려운 부분중에 하나일수도 있습니다. 그것이 경험으로 오는 풍부함을 더하는 반면 많은 다양한 마음들과 성격이 포함되어 함께 오기때문에 가장 가치있는것임에도 불구하고요.
Build the Right Kind of Team
옳은 종류의 특성화는 중요하지만 특성화가 단지 질만 요구하는것은 아닙니다. 디자인씽킹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만들기 위해서 우리는 T-shaped 사람이 필요합니다. T-shaped 사람은 깊은 지식을 가지고 그들 분야의 다양하나 경험을 가지고 있지만 그들은 또한 다른사람들과 조화롭게 연결하고 다가갑니다. 그리고 의미있는 협력을 만들어 내죠.
디자인 씽킹 팀은 이상적으로 다양한 전문가로 구성되어지고, 그 연관되어 있는 문제 영역에 기여하지만 그 여정에 너무 지배적이지만 않는 전문가들을 포함한 다재다학적인 팀이어야합니다. 전문가들은 기술적인 수준으로 막대한 지식을 가지고 있는 반면, 그들은 많은 경우를 비전문가를 향해 맞추어진 해결책을 위해 일을 합니다. 그리고 그들이 이미 알고있는것과 더하여 외부적 관점이 요구되어집니다.
조직을 교차 선택하면서 하나는 곧 깨닳을것입니다. 특정 비즈니스 기능안에서 전문가적인 능력과 함께 특정 부서안에있는 개개인들은 문제를 그들 자신수준의 경험으로 그들이 가장 편안하다고 느끼는 기술들을 사용하면서 풀려고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판매, 마케팅, IT, 상품개발자, 고객서비스, 인사부서 모두가 각 부서의 특성의 렌즈를 통해 그들을 직면하는 도전으로 여겨집니다. 넓은 관점의 것들을 제공하는 팀을 함께 데려오는 것은 중요하지만, 더욱이 그들에게 더 전적으로 틀에 맞춰진 문제들을 드러낼수있도록 허락해주기 위하여 그들 영향력에서 스스로의 영역밖을 보게 촉진시켜줍니다.
모든것은 너무 자주, 해결책들은 회계매니저들에 의해 개념화 되어집니다. 그리고 거의 적게 실행이나 장식을 위해 크리에이티브 팀으로 내려오게 됩니다. 자주, 이것은 잘못된 문제를 푸는 결과를 만듭니다. 이 상황에서 큰그림을 볼 수 있는 개개인은 가치있는 자산으로 여겨집니다. 시장 관점으로부터 도전을 이해하기 위해 조직적인 구조 박에있는 현실적인 사람들을 연결할수있는 사람들이기 때문입니다.
Build The Right Team Culture
완벽한 팀을 고르는것은 항상 가능하지 않습니다. 특히 제한적인 후보자들이 있는 풀장안에 있는 상황이면요. 모두가 모든것을 포함하고 있어야하는 스타트업 환경안에서는 더 적절한 팀문화와 프로젝트 문화를 발전시켜야만하는 케이스입니다ㅏ. 디자인씽킹과정안으로 전진하기 위해서요. 공감하고, 실험적이고 호기심있고, 용기, 오픈마인드, 전적인 생각, 편견을 벗기고, 이성적인 명확성보다 애매모호함을 좋아하는것을 촉진하는것은 시작하기에 좋은 장소입니다.
실체의 핵심에 막혀버리기 전에 몇가지 룰을 설정하고 큰그림의 생각을 개개인의 생각을 촉진시키는것은 중요합니다. 혼자의 노력으로써 우세한 아이디어에 점수를 더하고 지배하는것에 반하게 함으로써 각자의 다른결과를 더 깊게 파고 쌓아가기 위해서 모든 팀멤버들은 각각의 다른 조언들을 존경하는것은 촉진시켜야만 합니다. 디자인씽킹에서 따라오는 자질과 특성이 프로젝트를 하기위한 팀멤버들을 고르고 선택할수있게 도와줄 것입니다. 스스로 이와 같은 질문을 던지세요. "어떤 팀멤버가 이미 이 특성을 소유하고 있습니까?", "누가 그들에게 열려있습니까?", "누가 요구되어진 핵심 전문가 스킬을 가지고 있습니까?" 당신은 물론, 이 자질들을 이끌어진 스타일안에서 스스로 연습해야만 합니다. 하지만 당신은 이 설명표를 각각의 팀멤버들에게 프린트해주고 그안에 담겨있는 속성들을 설명해줄수 잇습니다. 이것은 좋은 작업문화를 만들어 주는데 도움줄것입니다.
디자인씽킹에서 위에있는 자질과 특성이 프로젝트를 하기위한 팀멤버들을 고르고 선택할수있게 도와줄 것입니다. 스스로 이와 같은 질문을 던지세요. "어떤 팀멤버가 이미 이 특성을 소유하고 있습니까?", "누가 그들에게 열려있습니까?", "누가 요구되어진 핵심 전문가 스킬을 가지고 있습니까?" 당신은 물론, 이 자질들을 이끌어진 스타일안에서 스스로 연습해야만 합니다. 하지만 당신은 이 설명표를 각각의 팀멤버들에게 프린트해주고 그안에 담겨있는 속성들을 설명해줄수 잇습니다. 이것은 좋은 작업문화를 만들어 주는데 도움줄것입니다.
Level the Playing Field
당신이 이미 확실한 분야에서 전문가이거나 동시에 박학다식한 사람또는 경험이 많지 않은 개개인들가 일하는 전문가일지도 모르는 반면, 확실하게 규정된 무언가는 디자인 씽킹 프로젝트가 필요한 평평한 체계입니다. 많은 시니어팀플레이어들의 지식과 경험들은 확실히 중요해질것이고 옿은방향으로 가기위해 필요해 필요해질것입니다 그래서 팀은 완벽하게 길을 잃는것을 피할수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경험 없는 사람들이 그들의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다른제안을 제시하거나 남들이 놓치는 것들을 집어내는것으로 부터 막아 설 수는 없습니다. 다양한 측면이 모여있는 팀들은 넓은 관점을 장려합니다. 팀안에서 아무도 그또는 그녀의 특별한 관점에 맞춘 좁은 시야를 허락하지는 않습니다. 이것은 디자인이 이끈 혁명이 어떻게 다른지 전통적인 비즈니스나, 기업세팅으로 사용한 과정으로부터 보여줍니다. 예를들어, 단지 선배의 암시만으로 경험이 부족한 팀멤버들이 마음을 닫고 흐름으로 부터의 아이디어를 막는 겨로가를 나타낼수 있음을요.
The Importance of a Good facilitator
항상 팀멤버들이 친숙한 패턴으로, 디자인씽킹의 니즈에 피요한 것이 아닌, 기대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미션을 지휘해주는 리더를 가지는 것을 중요합니다. 체계들은 빠르게 자리잡을수 잇으며 관리방식은 미션으로 뒤엎을수도 있습니다. 옳게 혼합된 마음가짐을 유지한 경험있는 리더는 아주 필수적입니다. 이상적인 리더는 높은 수준의 에너지와 열정을 유지하는 사람, 목적에 맞게 그룹을 움직이는 사람 그리고 최소 디자인씽킹또는 비슷한 프로젝ㅌ를 운영함에있어서 기초를 가진 사람이어야 합니다.
A Design Thinking Team Manifesto
알지 못하는것으로 모험하는 것은 팀멤버들을 불편하게 만들수 있습니다. 특히 과거에 일해왔던 것을 기반으로 결정과 행동을 중심으로 훈련되어있는 기업 이사회들에게는 더욱 말입니다. 결정과 전략 그리고 심지어 과거데이터를 기반으로한 혁신에서의 시도는 비슷한 것을 배출해내고, 아마 맛이나 색깔의 변형일 것임을 의미합니다.
만약 과정이 당신 팀멤버들에 의해 존경받지 못하는 솔직함이라면 더 많은 오리엔테이션이 요구되어지거나 시작하기 전 구상해온것에서 살것입니다. 생각에 충분한 차이가 있다는것을 확실히 하기위해서 시작부터 기초 룰을 만들고, 벽에 붙여놓는것은 중요합니다. 당신은 쉽게 위에 있는 디자인싱킹 속성 설명에서 영감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당신은 쉽게 이것들을 디자인씽킹 성명서에 넣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시작부터 모든 멤버들이 디자인 씽킹과정에 관여하고 참여하게 하기위해서 팀멤버들과 함께 당신들 스스로의 성명서를 만드는것을 강력히 권장합니다. 팀내 누구든지 규칙을 만들수 있다는것을 권장하고 허락하는것은 중요합니다. 탐험과 실험의 좋은 정신을 가지고 어떠한 악의 없이 시작하십시오.
디자인 과정 리더는 배를 끝까지 목표를 향해 디자인씽킹 과정 성명서와 함께 가져가야합니다. 비난할수있는 사람이 아닌 가이드를 가지는것은 준비가 아직안되고 신뢰되징 낳는 사람에 의해 모르는것을 이끌어갈 준비가 되지 않은 팀에게 좋은 대안입니다.
The Effects of Design Thinking on Teams
디자인 씽킹은 혁신 팀들이 대표적으로 직면한 물체들을 극복하기 위해, 팀안에서 촉발된 구체적인 퀄리티들을 위한 장면을 달성할수 있도록 하기위한 방법으로 구성되어 져 있습니다.
디자인씽킹의 접근의 몇가지 목표는 이러한 것을 만듭니다.
- 멋진 포괄성
- 멋진 팀 응집력 (결속성)
- 높은 수준의 협력과 대화
- 창의적인 자신감의 증가
모두는 물체를 다르게 생각하고 느끼고 경험합니다. 다름은 우리가 필요한것입니다. 확실한 활동들이 모두에게 자연스럽지 않다는것을 아는것은 몇가지 준비, 설명 그리고 개시 전 신뢰쌓기, 방향이탈하는 사람들을 막는것을 향해 긴 여정을 갈수있다는것을 의미합니다.
과정의 몇가지 목표들은 이러한 것들을 극복합니다.
- 실패의 두려움
- 위협
- 낮은 자존감
- 계급
- creative blocks - 스스로 창의적이 생각을 찾지 못해 갇혀있는 것
- blind spots - 사각지대
- specialisation bias - 전문적 편견
대부분의 경우 디자인씽킹으로의 신입들은 겁먹거나 혼란스럽거나 마치 혼란스러운 접근에 의해 갈피를 잡지 못할 것입니다. 이 부정적인 긴장을 깨기위해, 아주 작은 연습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위와 같은 것들을 버리고, 프로젝트에 대한 사람들의 감정을 긍정적이고 흥미롭게 하기위해서죠.
Facilitation Step 1 : Tell your Team Members about the Overall Process of Design Thinking
- 디자인 씽킹과정의 5단계를 설명하십시오
- 디자인 씽킹의 5단계가 연속적이지 않고 문제정의, 생각 또는 프로토타입등의 반복을 위하거나 프로젝트의 포인트에서 사용자들에 대해 더 배우기 위해 스스로가 다른 모드로 생각 할 수 있다는 것을 설명하십시오.
- 어떻게 디자인 씽킹이 세번째 방법으로 쌓여가는지 설명하십시오. - 에스노그래피와 디자인 씽킹에서 전체론적이고 공감, 창의적인 방법과 함께 분석과 과학적 정보 전달적 정보를 결합합니다.
- 당신이 적용할 수 있는 많은 증명된 방법들이 있다는 것을 설명하십시오. 사용자 인터뷰타, 브레인 스토밍 친말한 무리(군집), 스케칭, 사용자 테스팅 등 말이죠.
- 배경지식과 밑에 있는 구조를 아는것은 당신의 팀멤버에게 안전하다는것을 느끼게 해 줄것입니다. 그들이 단단한 배경지식을 가지고 있고 그 과정동안 가끔 혼란을 느끼긴 할지라도 그것이 목적은 아니라는것을 알고있음으로써 말입니다. 당신은 팀멤버들에게 혁신은 용기를 요구하고 목표로 가는 과정동안 오픈마인드가 요구된다고 상기시켜야합니다.
"사람은 춤추는 별을 탄생시키기 위해 계속해서 혼돈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 Friedrich Nietzshe
당신의 팀원들에게 그들이 더 잘 디자인씽킹 과정을 이해하고 이익을 인지할 수 있도록 이 프린트된 디자인씽킹 모델을 제공해 주십시오.
Facilitation Step 2 : Break the Ice
팀들이 새로운 일을 시작하고, 모르는 사람들이 만나 각각 신뢰를 잘 쌓기 위해 그 장벽을 깨기 위해 아이스 브레이커는 중요합니다. 각각의 환경은 특별하고, 우리가 깰 필요가 있는 아이스는 아마 각각의 환경에 따라 다를것입니다. 그것은 사람들을 소개하고, 무엇에 관여하고 있는지 과정을 설명하는것만큼 간단할지도 모르고 더 중재를 요구할 때도 있습니다.
아이스 브레이킹 팁들
- 팀안에 존재하는 장벽들을 고려해보고, 이를 토대로 당신의 아이스브레이킹을 디자인 해보십시오.
- 아이스브레이킹은 누구도 소외되지 않아야하며 더나아간 목표를 만드는것을 명심하십시오.
- 생각에 당황하면 안되고, 자신감있게 사람들을 편안하게 나아갈 수 있게 하십시오.
- 아이스 브레이킹은 승자와 패자를 만드는게 아니라 노는 분야의 수준을 의미합니다.
- 사람들과 환경에 적합한 활동들을 고르십시오.
Facilitation Step 3 : Get People into the Creative Mood
함께 만드는 이야기
디자인 팀멤버들을 편안하고 함께 창작할수있도록 즐기게 하는 좋은 방법 중 하나는 스토리텔링 그룹 활동을 하는 것입니다. 당신은 아마 완벽하게 관련없는 이야기나 팀에서 관련있는 무언가를, 탐구할수있는 도전적 장소와 관련있는 무언가를 이야기 할 것입니다. 간단한 소개와 함께 스토리를 만들어내십시오 그리고 팀 서클내 주변 누군가에게 전달하면 패스해졌던 그 문장에 다른 이야기를 첨가할 것입니다.
로리의 스토리 클럽과 같은 이야기 설정 도움은 더 나아갈수있게 도움을 주고, 특히 너무 부끄러워서 다른 것들을 제안하지 못했던 사람에게 도움을 많이 줍니다. 이 이야기 큐브는 다양한 물체, 활동 테마와 함게 믹스 매치 되게 되고 이것은 랜덤적인 스토리 텔링을 만들고 촉구시켜버립니다. 이것은 또한 사람들을 브레인스토밍하기 좋은 무드로 만들 수 있는 훌륭한 도구 입니다.
Visual telephone
또다른 비슷한 활동으로는 말하는 것보다 시각화하는것인데, 비쥬얼 텔레폰이라 말합니다. 첫번째 주자가 그림을 몰래 간단하게 그리는것과 함께 팀은 시작합니다. 그리고 다른사람에게 주어, 그사람은 다른사람에게 보여주는 것없이 이미지를 보게 됩니다. 그리고 그 보여지는 이미지에 대한 설명/해석을 써내려 가게 됩니다. 전화가 전체 팀을 다 통과할때 까지요. 전체 팀은 결과를 리뷰하고 어떻게 각각 그들이 받은 메세지를 해석했는지 찾아냅니다.
- 마인드 툴은 다른 환경에서 아이스 브레이킹을 위한 몇가지 예들과 함께 좋은 아웃브레이커 개요를 제공합니다.
- 데이비드 그레이, 수니 브라운, 제임스 마카누포에 의해 발간된 게임스토밍은 활동 기반 문제 해결과 시각적 사고를 촉구하기위한 많은 아이디어들을 포함합니다.
- 위에 있는 아이스브레이킹은 사람들이 준비할때 쓰는 방법이지만, 저것이 다가 아닙니다.
The Take Away
- 다양한 사고 스타일, 전문과와 함께 다양한 팀이 함께 가야합니다.
- 독보적이고, 협력적이고 함께 일하는것을 포용하는 혁신적 팀 문화를 만드십시오.
- 과정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다양한 환경의 관점을 허용하기위한 놀이 분야수준
- 옳은 사람을 맡을것을 확신하십시오.
- 위의 것들을 놓기 위해 창의적인 연습과 함께 아이스 브레이킹을 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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